섬산련, 특성화고·전문대학 온라인 취업설명회 성료
2021.09.17 금요일
  • 조회수16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지난 16일 ‘섬유패션 특성화고·전문대학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개최, 섬유패션 인재들의 취업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섬유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Design Your Dream’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설명회는 △섬유패션 구인기업 소개 △섬유패션 취업 Talk! Talk! 토크 콘서트 △면접을 위한 패션·뷰티 스타일링 △모의면접 등 청년 구직자들의 흥미를 이끄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청년에게 친숙한 패션 스타일리스트 신우식 씨가 사회를 맡아 현장의 열띤 분위기를 더했다.

취업설명회에서는 서울·대구·부산·경기 등 전국 30여개 섬유패션 전공 특성화고·전문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섬유패션 인재들을 채용하고자 하는 23개 기업의 취업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선배와 후배, 구인자와 구직자가 취업 준비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청년 구직자들은 취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섬유패션산업의 미래까지 생각해보는 토크 콘서트가 청년들의 관심을 끌었다.

섬산련 관계자는 “이번 취업설명회가 특성화고‧전문대학의 인재들이 섬유패션산업 취업에 관한 동기부여가 되어 섬유패션 우수 중소기업에 지원하고 산업현장의 미래 기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섬산련 유튜브 채널인 KOFOTI TV를 통해 재시청할 수 있으며, 동아TV에서 ‘Design Your Dream’이라는 제목으로 9월 17일 오후 8시, 18일 오전 10시 및 19일 오후 8시, 세 차례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