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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10월 한 달 간 자사몰 월 매출액 40억 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0%가량 신장한 수치다.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고객 1인당 구매 수량이 전년 대비 평균 14% 상승했다는 점이다. 수요를 사전 예측, 전략적으로 선보인 퀄티드 라이트업 다운자켓, 코지 다운 베스트, 레이어링 업 숏 아노락 등 아우터 중심의 시즌 제품 라인업이 큰 인기를 모았다. 인기상품인 조거 팬츠 및 롱 슬리브 제품으로 구성된 체험형 상품군 역시 이번 매출 상승을 크게 견인했다. 뮬라웨어는 최근 체험형 상품군 물량을 200% 가까이 늘렸음에도, 10월 내 관련 매출이 300% 이상 확대되는 성과를 거뒀다.
뮬라웨어의 자사몰 매출은 올 한 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월평균 매출성장률은 15%에 이른다. 같은 기간 제품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시즌 상품 판매 대비 129% 이상 큰 폭으로 올랐다. F/W 시즌 제품으로만 범위를 한정할 경우, 판매량은 약 231% 증가했다. 특히 하반기 실적은 더욱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신규 회원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 2022년 1월부터 10월까지 뮬라웨어 D2C몰에 새롭게 유입된 회원은 12만명 이상에 달한다.
뮬라웨어 자사몰의 거듭되는 성장과 실적 호조세는 차별화된 D2C 전략의 성과로 풀이된다. 뮬라웨어는 자사몰 내 프로모션 다각화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대규모 시즈널 이벤트 등을 전개하며 신규 고객을 대거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개별화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상품별 구성을 선보이며 구매전환율을 높였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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