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07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손잡고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성공 메이커를 모은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해 9월 펀딩 메이커의 판로 지원을 위해 펀딩 성공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번 팝업 전시는 와디즈 스토어에 이어 스몰브랜드의 오프라인 유통 개척에도 힘을 싣고자 기획하게 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펀딩 성공 제품을 모은 체험 및 판매존으로,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하는 펀딩 플랫폼 최초의 팝업 전시라는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객의 펀딩 참여와 피드백을 통해 세상에 나온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3개 펀딩 성공 메이커가 참여하며 ‘진로 디스펜서’, ‘흑당고’ 등을 비롯해 와디즈 펀딩 및 스토어에서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wadiz only’ 등 60종의 다양한 뷰티, 디자인, 테크·가전제품이 판매된다.이번 행사는 큰 자본 없이 시작하는 브랜드도 펀딩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스토어를 통해 온오프라인 등 후속 유통까지 지원받게 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성공 메이커 입장에서는 부스 설치 비용이나 판매 인력 등 백화점 팝업 전시를 위해 필요한 자원 없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와디즈는 행사 운영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에 따른 경품 및 와디즈 온라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12월 17일부터 23일에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