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고객사 연간 거래액 7조 1천억 원 돌파 데이터 기업 진화
2023.01.30 월요일
  • 조회수96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지난해 고객사 연간 거래액 7조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리마는 리뷰 수집부터 노출,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올인원 리뷰 서비스 ‘크리마 리뷰’를 비롯해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크리마 타겟’, 개인 맞춤 사이즈 추천 서비스 ‘크리마 핏’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B2B SaaS 기업이다.

크리마는 2018년부터 매년 고객사 연간 거래액이 평균 1조 원씩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2022년에도 전년 대비 9천억 원이 증가한 7.1조 원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2021년 기준 패션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3조 6천억 원으로, 통계청의 패션 전문몰 전체 거래액 기준 절반에 가까운 4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높은 거래액 규모를 기반으로 2022년에는 약 2,500만 건의 리뷰 보유량을 달성했다. 패션 카테고리의 리뷰 보유량이 920만 건으로 가장 많으며, 스포츠・레저, 리빙,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뷰 데이터도 지속 확보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된 크리마의 총 리뷰 보유량은 1.6억여 건에 달하며, 방대한 리뷰 데이터를 다방면으로 분석 및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편 크리마는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휠라, 지오다노, 젝시믹스 등 대기업부터 브랜드, 소호몰까지 약 2,400여 개의 쇼핑몰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