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14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지난달 30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Robin K.사, 올라이트컴퍼니와 리사이클 항균사 리올라이트(Reolite) 생산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섬유개발연구원은 인체에 무해한 항균 기능성을 가짐과 동시에 친환경 리사이클 PET 소재인 리올라이트 원사 제조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리올라이트컴퍼니가 의류(메디컬, 군복, 스포츠 어패럴), 잡화(마스크, 양말, 수건), 침구(매트리스, 커버, 커튼) 등에 사용되는 원단을 생산해 Robin K.(로빈케이그룹)에서 완제품의 글로벌 마케팅을 실시한다.
1999년 미국에서 설립한 Robin K.는 패션브랜드 제조와 유통뿐 아니라 엔터테이먼트, 솔루션, 물류 등을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매출 1조 원대의 기업이다. 올해 3월에는 리올라이트 소재에 적용된 항균제에 대한 미국 환경보호국(EPA)의 승인을 앞두고 있다. 지난 2년간 미 육군을 대상으로 항균 기능의 전투복을 테스트하여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미 육군에서 감사장을 수여했으며, EPA 승인 이후 미 군복에 적용할 예정이다.
리올라이트컴퍼니는 Robin K.가 투자한 한국법인으로 2021년에 설립되어 항균제, 원사, 원단과 의료용품 및 산업용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한국 특전사를 대상으로 항균 의류 테스트를 완료해 국내 대학과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