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개硏-전남 산림자원硏, ‘산림자원 활용 친환경 소재 개발’ 협약
2023.02.03 금요일
- 조회수97

(왼쪽부터)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오찬진 산림생명자원과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 ㈜에코플레이스 박천준 대표이사가 산림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과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득실) 및 에코플레이스(대표 박철준)는 산림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달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섬개연 대회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으로 ▲생분해 천연소재 및 친환경 섬유 제품 개발을 위한 소재 발굴 협력, ▲생분해 천연재료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한 기술·시설 자원에 대한 상호 협력, ▲산림, 섬유, 환경 분야의 유망기업 육성 ▲ESG 실현을 위한 Bio 자원 활용기술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유망 산림자원 소재 발굴, 산업화 연구와 유용 산림자원의 기능성 탐색 및 식·의약 등 소재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에코플레이스는 산림자원을 이용한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해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환경오염 저감 제품을 제조할 예정이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기존에 잘 활용하지 않던 산림자원을 이용하여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을 위해 보유 설비와 기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양 기관과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산림자원을 친환경·저탄소 소재의 산업용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연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ESG 실현과 중·장기 기획과제 도출 및 기업육성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y 패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