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20

◆코오롱FnC ‘커스텀멜로우’가 출시한 이형구 작가 컬래버레이션 23SS상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커스텀멜로우’가 조각가 이형구 작가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커스텀멜로우가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아티스트 협업의 일환으로 브랜드 지향점과 이형구 작가의 개성 있는 작품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이형구 작가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해부학적인 방식으로 탐구해 인체의 변형과 골격을 재현한 ‘아니마투스(Animatus)’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2007년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2008년 뉴욕 아라리오 갤러리 등 꾸준히 전시회 활동을 이어왔으며 작년에는 부산시립미술관에서 개최한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IV – 이형구’전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표현의 정교함과 재료의 감각적인 활용, 군더더기 없는 설치, 지각과 인식의 변화를 시도하는 방식들을 통해 이형구 작가만의 철학과 개성을 엿볼 수 있다.
‘커스텀멜로우’는 이형구 작가의 대표작 아트웍 시리즈의 영감을 반영해 의류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여름 아이템 28종을 출시한다. 작가의 작품성이 드러나는 그래픽이 디지털 프린팅, 실리콘 프린팅, 발포 프린팅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중 ‘이형구작가 X 커스텀멜로우 익스클루시브 아니마투스 ‘리디큘라리스’ 티셔츠 (HK LEE X customellow EXCLUSIVE ANIMATUS ‘RIDICULARIS’ TEE)는 이형구의 판화 프린팅 넘버링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150 피스 한정 수량 제작으로 제작돼 기대감을 자아낸다. 티셔츠 후면에는 작가의 아트웍인 디즈니 캐릭터 구피의 뼈 이미지가 랜티큘러(홀로그램)로 프린팅됐으며 이형구 작가 고유 시그니처, 패치워크 등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구매 시 시크릿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적힌 인증서 카드를 받을 수 있어 한정판 상품의 매력을 톡톡히 느낄 수 있다.
커스텀멜로우 총괄 손형우 상무는 “커스텀멜로우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꾸준히 협업하며 디자인에 대한 확장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협업은 조각 작품을 패션 아이템으로 표현하는데 있어 브랜드 강점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커스텀멜로우는 패션과 문화의 중간지점을 펼쳐 나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형구 작가는 “커스텀멜로우와의 협업을 통해 제 작업물을 몸에 가장 가까운 형태인 의류로 표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상품으로 새롭게 작품을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한정판 리셀 플랫폼 KREAM(크림)에서는 커스텀멜로우 X 이형구 작가의 도록세트, 한정판 티셔츠, 액세서리 세트를 선발매할 예정이다. 코오롱몰에서도 이형구 작가 기획전이 4일 오픈한다. 4월에 오픈한 커스텀멜로우X이형구 신세계 센텀시티 팝업 스토어와, 전시회 콘셉트의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세계 대구 팝업스토어는 각각 5월 16일, 11일까지 방문할 수 있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