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개발연구원, 컨설팅 그룹 운영 지역 기업의 신제품 개발과 생산기술 애로 해결
2023.05.04 목요일
  • 조회수100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지역 기업의 신제품 개발 활성화와 생산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예산을 들여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ktdi 컨설팅 그룹’을 운영한다. 신제품 개발과 생산과정에서 기술적인 애로사항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하여 원사를 포함한 직물, 제품개발 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전문가를 기업에 일정 기간 방문 혹은 파견해 신제품 기획과 설계부터 생산기술 지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지난달 실시한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ktdi 컨설팅 그룹’의 외부 전문가와 내부 연구인력이 기업을 방문해 컨설팅을 시범 실시하고 있다. 일례로 친환경 및 기능성 원사 정보에 대한 정보 부족 때문에 신제품 개발 시도를 주저하던 B社, H社, S社, O社 등 지역의 의류, 생활용 섬유 제조사가 제품개발 기획 및 생산 시 안정적으로 원사를 수급 받을 수 있도록 국산 원사 정보의 제공과 소재 선정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S社에서는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직물설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해 전문가의 기술 노하우와 연구원이 보유한 직물설계프로그램(WAS)을 활용해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자 힘쓰고 있다. 또한, 제품 생산 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불량에 대한 원인규명과 해결방안 마련이 필요한 H社, J社, S社를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의 시험분석 설비를 활용하여 기업 맞춤형 애로해결을 지원을 하고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