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정화예술대학교 산학협력 ‘눈길’
2023.06.15 목요일
  • 조회수88

한세엠케이가 패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일환으로 올해 초 MOU를 맺은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에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등 산학협력 활동을 본격 강화한다.

정화예술대학교는 1951년 국내 최초의 미용교육기관을 모태로 시작한 실용예술 특성화 대학으로, 패션 및 미용 부문에 특화된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세엠케이는 패션계 내 실력 있는 인재 풀을 보다 넓힌다는 취지하에 정화예술대학교와 패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 및 실천해왔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ESG 가치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이다. 한세엠케이는 생산을 마친 샘플 제품 및 다양한 물품을 학교 측에 기부해 재학생들의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샘플 제품은 재학생들의 리사이클링 작업용 학습 기재로 활용된다. 이외에도 산학협력의 의미를 살리면서도 친환경 철학을 담아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세엠케이와 정화예술대학교는 이 밖에도 패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는 학생들의 현장 실습 지원, 취업정보 제공 등 실제적인 채용 연계 부분에서 중점적으로 맞손을 잡을 예정이다. 또한 필요 시 관련 분야의 교육을 상호 위탁해 진행하는 등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한세엠케이는 정화예술대학교와의 MOU를 시작으로 향후 교육 기관을 비롯한 사회, 복지 분야로의 협업을 다채롭게 넓혀나가며 패션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사회공헌(CSR)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