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라, 메타버스에 동대문 브랜드 알린다 
2021.07.21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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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패션 도매 플랫폼 골라라(대표 박성민, 박단아, 이은호)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동대문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글로벌 MZ세대와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특히,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지난 2월 기준 가입자 수 2억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MZ세대의 가상세계 놀이터로 자리 잡았다.

 

골라라는 제페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자체 브랜드 프로모션 콘텐츠를 출시했다. 

골라라 관계자는 “동대문의 숨겨진 보물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발굴해 전 세계 2억 명의 MZ세대에게 한국 패션을 알리겠다”며 “추후 독보적인 패션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 동대문을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 아바타 아이템을 쇼핑하고 구경하는 놀이터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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