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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기업 커뮤니케이션앤컬쳐(대표 맹서현)의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슬림9(slim9)’가 자사 서비스에 응답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의 72.9%가 속옷 선택 시 ‘편안함’을 선택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인 ‘슬림9’는 자체 브랜드 사이트에서 간단한 질문을 통해 필요한 속옷을 1:1 맞춤 추천해주는 ‘MY속옷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팬티’, ‘브라’, ‘세트’ 3종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각각의 상품마다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면서 자신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올 4월부터 7월 중순까지 이 서비스에 응답한 여성 약 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속옷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72.9%가 ‘편안한 언더웨어’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편안한 언더웨어를 선택할 거라고 예상하는 40, 50대에서 각각 74.9%, 80.6%의 높은 비율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인 20대와 30대에서도 응답자 71.5%, 72.5%가 편안함이 언더웨어를 고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각각 선택했다.
특히 팬티에 대한 질문에서는 편안한 속옷을 선택하겠다는 질문에 응답자 전체(100%)가 ‘삼각’보다 더 편안하다고 생각되는 ‘사각’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편안함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브라 선택 기준에서 84.7%가, 브라-팬티 세트 상품에서는 82%가 ‘노와이어’ 제품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착용감에서 쓸림이나 걸림 없는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봉제선이 없는 ‘무봉제’ 제품에 대해서도 팬티 제품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 중 73.6%가, 세트 상품 응답자 중 64.5%가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맹서현 커뮤니케이션앤컬쳐 대표는 “과거 우리나라 여성의 언더웨어는 자신의 몸매를 다른 사람들에게 부각하기 위한 기능을 중요시해 이런 기능이 뛰어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편안함을 추구하는 내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가 우리나라 여성 소비자들에게 연령에 상관없이 중요한 가치로 인식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슬림9’는 자신의 몸을 편안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Body Positive’(내 몸 긍정주의)를 표방하며 있는 그대로의 편안함과 슬림함이라는 가치를 전달하는 대표적인 여성 속옷 브랜드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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