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02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가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 리사이클 섬유 생산기업 정보 검색 서비스를 개시했다.
섬산련은 섬유기업 정보 포털 사이트인 코리아텍스타일 홈페이지(koreatextile.org)를 통해 재생 단섬유(Recycle PSF), PET Flake, PET Chip 등 리사이클 섬유를 생산하는 184개 기업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검색 서비스는 리사이클 섬유 시장의 확대 및 브랜드의 요구 증가에 따라 원료의 추적성을 증명하는 GRS, RCS 등 리사이클 인증을 받은 업체에 대한 ▲기업 소개 ▲리사이클 원료 ▲제품 특성 등의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내 리사이클 섬유 생산기업이나 소재 정보 부족으로 패션디자이너부터 의류, 침장, 신발, 가구 등을 제조하는 구매자가 공급자를 찾는 애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코리아텍스타일 사이트 내 카테고리검색-리사이클 섬유 소재기업 메뉴에서 검색어, 검색조건(기업명, 연락처, 리사이클 인증 등), 제품분류(리사이클 원료, 사, 직물, 섬유제품 등)로 검색이 가능하며, 모바일 서비스와도 연계하여 보다 용이한 검색 서비스를 구현했다.
섬산련 관계자는 “리사이클 섬유 기업정보를 상시 업데이트해 수요·공급업체간 리사이클 섬유의 원활한 수급뿐만 아니라 향후 리사이클 동향파악, 판로개척에도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개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