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캐주얼 이종 업체와 다양한 콜라보 패션과 자동차·애니메이션·식품·음악이 만나다
2021.06.28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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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들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이다. 많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들이 시너지를 위해 동종 또는 이종 업체와 매 시즌 콜라보 제품을 출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기획이 좋을 경우 화제를 불러일으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확대에 기여하기도 한다.

‘커버낫’ 르노삼성자동차 ‘XM3’와 협업

배럴즈의 ‘커버낫’은 르노삼성자동차 SUV ‘XM3’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지난 11일 공개된 ‘커버낫 X XM3’ 썸머 에디토리얼 룩북은 코로나로 인한 차박, 혼캠 등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르노삼성자동차 XM3와 함께 떠나는 여름 바캉스 여행 컨셉으로 풀어냈다. XM3는 작년 3월 출시한 국내 유일의 쿠페 SUV 차량으로, MZ세대들로부터 유니크 &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일상과 여행 모두를 잘 즐기려는 젊은 세대들은 513리터 동급 최대 트렁크 공간과 더블 트렁크 플로어를 활용해 각자의 개성을 나타낸다. 에디토리얼 룩북 속 모델이 착용한 상품은 빅 엠블럼 로고 티셔츠, 서퍼맨 티셔츠, 불독 아치 로고 티셔츠 등 커버낫 21 썸머 메인 티셔츠와 슬라이드 컬렉션, 숏츠 등으로 구성됐다. 커버낫은 룩북 공개를 기념해 6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XM3 차량을 전시하기도 했다.

‘아크메드라비’ 애니메이션 매력에 빠지다

아크메드라비의 ‘아크메드라비’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킹 오브 더 힐(King of the Hill)’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킹 오브 더 힐’은 미국에서 1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가족 코미디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는 ‘별난 가족 힐’이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다. 원작의 독특한 색채감과 특유의 무덤덤한 이미지가 보여주는 의외성의 매력을 아크메드라비만의 감성과 결합시켜 캐주얼하게 풀어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킹 오브 더 힐의 엽기적이고 즐거운 에피소드를 톡톡 튀는 그래픽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애니메이션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주요 장면을 프린팅해 차별화된 매력과 유쾌함이 공존하는 감성을 전한다.

‘디스이즈네버댓’ 아티스트와 디지털 싱글 발매

제이케이앤디의 ‘디스이즈네버댓’은 국내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들과 만났다. ‘디스이즈네버댓 레코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첫 번째 디지털 싱글곡 ‘No EX’를 최근 발매한 것. 이번 싱글곡에서 기리보이와 팔로알토는 특유의 담백하고 재치 있는 표현으로 사랑하는 여자에 대해 노래했다. 오랜기간 디스이즈네버댓과 협업해온 썸데프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디스이즈네버댓은 지난 1월 이미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하는 LP를 한정 판매 한 바 있다. 10주년 LP 프로듀싱에도 썸데프가 참여했으며, 발매와 동시에 패션 플랫폼 무신사 전체 카테고리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No Ex’는 음원뿐만 아니라 기리보이와 팔로알토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공개 될 예정이다. 디지털 싱글 ‘No Ex’는 Spotify, 애플뮤직, 지니뮤직, 멜론 등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널디’ 돼지바와 MZ세대 마음 사로잡다

멀티넥스의 ‘널디’는 롯데푸드의 돼지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로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과 널디의 디자인을 입은 한정판 패키지 돼지바가 선보였다. 지난 18일부터 널디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보인 돼지바 컬렉션은 △에어팟 케이스 4종 △티셔츠 5종 △양말 3종 △슬리퍼 2종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구매 시 널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널디 돼지바 교환권을 함께 증정한다. 한정판 널디 돼지바는 패키지 디자인에 널디의 핵심 색상인 보라색을 적용했다. 또한 널디의 대표 아이템 트레이닝 패션을 입은 돼지 캐릭터도 담겨있다. 한정판 돼지바는 널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된다.

‘마크엠 X 래핑카우’ 유쾌한 콜라보레이션

신원의 ‘마크엠’은 프랑스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The Laughing Cow)’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에 맞춰 출시된 ‘마크엠 x 래핑카우’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전혀 다른 업계가 만난 거짓말 같은 협업으로 즐거움과 유쾌함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활짝 웃는 빨간색 소 캐릭터로 잘 알려진 래핑카우는 150년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치즈 전문 기업 벨의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다. 올해로 브랜드 론칭 100주년을 맞은 래핑카우는 고칼슘의 풍부한 영양은 물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건강함과 즐거움, 활력을 제공하며 전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마크엠 x 래핑카우’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반팔 티셔츠, 모자, 우산, 에코백, 양말로 구성됐으며, 래핑카우의 심벌 캐릭터인 ‘활짝 웃는 빨간 소’의 이미지를 제품에 녹여내 보는 것만으로도 유쾌한 웃음을 자아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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