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45

일러스트레이터 ‘리곡’과의 협업을 통해 첫 번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네파’가 이번엔 아트토이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가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과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네파의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두 번째 시리즈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아트토이 작품으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twelveDot)과 함께 했다. 에버랜드, 디즈니, 마이클잭슨 등 다양한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 트웰브닷은 이번 협업 프로젝트에서 네파의 심벌인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디자인적인 차별점은 물론 환경보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했다. 트웰브닷의 대표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 된 ‘포켓 티셔츠’, 네파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가 디자인 된 ‘프린트 티셔츠’, 캐릭터 로고를 최소화 한 ‘자수 티셔츠’, 트웰브닷의 콜라보 캐릭터 개발 히스토리를 스케치 형태로 담은 ‘스케치 티셔츠’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표 제품인 트웰브닷 콜라보 반팔 포켓 티셔츠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양서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트웰브닷의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 된 제품이다. 아포 프로그 캐릭터를 통해 젊은 감각을 연출하면서도 면과 쿨맥스를 혼방한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을 적용해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만3000원.
네파는 트웰브닷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산양 아트토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협업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한다. MZ세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SNS를 통해 산양 캐릭터 이름을 공모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트토이 조형물을 매장 내 설치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