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사이클화 공식 런칭 ‘시클리스타’ 프로젝트 가동
2021.04.15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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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 사이클화 시냅스7

브랜드 탄생 110주년인 올해를 퍼포먼스 강화를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포한 ‘휠라(FILA)’가 사이클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스포츠 퍼포먼스 분야 가속 페달을 밟는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 공식 출시에 발맞춰 사이클 국가대표 출신 앰베서더를 주축으로 한 라이딩 프로그램을 포함, 소비자와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휠라 시클리스타(Ciclista)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하반기 테스트 기간을 거쳐 올해 본격적으로 사이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휠라는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이래 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완성도를 높인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 시냅스는 ▲넌클릿형 시냅스5 ▲클릿형 시냅스7 및 시냅스9 ▲일대일 주문제작형 시냅스 커스텀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4종의 시냅스 사이클화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며 테니스화, 스켈레톤화 등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축적한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이 집약돼 최적의 착화감과 운동성,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휠라’ 시클리스타 앰배서더(좌-공효석, 우-연제성 프로)

무엇보다 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 본격 출시에 맞춰 ‘휠라 시클리스타 프로젝트’를 가동, 국내 사이클 동호인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사이클 관련 문화를 향유하는 활동을 본격 전개해 나간다. 시클리스타(Ciclista)는 이탈리아어로 ‘자전거 타는 사람’을 의미하는데, 이탈리아 태생인 브랜드 오리진은 물론 사이클 동호인들과 색다른 방식으로 교감하려는 휠라 퍼포먼스의 의지를 담아 이름 붙였다.

첫 번째로, 사이클 국가대표 출신 공효석, 연제성, 김치범 프로를 휠라 시클리스타 앰배서더로 선정해 이들과 함께 다양한 도전을 펼쳐나간다. 오는 30일 공효석, 연제성 프로는 시냅스 사이클화를 신고, 서울-부산 540km 구간 18시간 종주에 나선다. 이들의 행로는 많은 사이클 동호인의 최종 목표로 꼽을 만큼 라이딩 실력과 노하우가 뒷받침되어야만 도전할 수 있는 코스로 알려져 있다. 또한 라이딩 퍼포먼스는 물론 안전과도 직결되는 사이클화는 단순한 신발이 아닌 장치로 인식되는 만큼, 이들의 종주에 동반하는 휠라 시냅스 사이클화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도 보인다. 공효석, 연제성 프로의 서울-부산 종주 전 과정은 오는 5월 2주부터 휠라 시클리스타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사이클 동호인 수준에 맞춤화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심도 있는 라이딩을 원하는 사이클 고급자들을 위한 ‘정기 라이딩 프로그램’을 실시, 휠라 시클리스타 앰배서더, 크루들과 함께 전국 및 수도권 내 라이딩 코스를 직접 달리며 휠라 퍼포먼스의 정수를 체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이클 입문자라면 ‘휠라 시클리스타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다. 휠라 시클리스타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한 이들 중 선착순으로 인원을 선발하며, 실내 사이클 교육장에서 로드 사이클 이론부터 실제 라이딩까지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제공한다.

세 번째로는 휠라 사이클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www.filaciclista.com)도 문을 연다. 사이클화 시냅스 시리즈에 관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물론 시클리스타 앰배서더의 서울-부산 종주 과정을 포함한 각종 영상 콘텐츠, 휠라 시클리스타 주최 라이딩,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가신청 등을 이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휠라’ 시클리스타 로고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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