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2020 summer Pre-Trend] color analysis
Comfort :: 편안 Flexibility :: 유연성 Inventities :: 발명 |
2 |  | 20SS Runway Analysis Womens_Key Style 01
Key Style 01_ 80년대 파워패션 Key Style 02_ 퓨처리스틱 미니멀리즘 Key Style 03_ 페미닌 드레스업 Key Style 04_ 로맨틱 레트로 Key Style 05_ 썸머 노마드 |
3 |  | 20SS Runway Analysis Womens_Key Fabric 80년대 파워수트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클래식 테일러링 소재가 여성복의 주요한 소재로 떠올랐다. 썸머 수트를 위한 린넨 믹스 소재가 주요하게 보여지며, 컬러풀한 실키한 울 소재도 파워풀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썸머 수트를 위해 함께 제안되고 있다. 클래식한 사토리얼 체크는 Agnona의 컬렉션에서 볼 수 있듯이 은은하게 표현되며, 다양한 울 체크패턴들이 레이어링 되어 활용된다. |
4 |  | The State of Fashion 2020 빠르게 읽기 (McKinsey x BOF) 국내 패션인들은 지금 누구나 위기를 체감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리더들도 모두 염려와 걱정을 금치 못한다. 걱정스러운 한 해를 앞두었지만 그 속에서도 진화하는 채널, 변화하는 시장, 획기적인 연구는 수익 창출 기회와 급진적인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경제 성장은 둔화되고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0년, The State of fashion을 핵심만 빠르게 읽어보자. |
5 |  | 20SS Runway Analysis Womens_Key Style 02
Key Style 06_모던 유틸리티 Key Style 07_레트로 글램 Key Style 08_썸머 스트리트 |
6 |  | [QTB] #모듈형디자인 #Modulardesign 지속가능한 패션의 일부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변형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이 트렌드로 떠오른다. 변형가능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목적에 맞게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액세서리 기능이 함께 부착되어 스타일링을 위한 모든 아이템을 다 구매할 필요가 없는 모듈형 디자인은 지속가능성+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디자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 |
7 |  | 20SS Runway Analysis Womens_Key Item 이번 시즌 파워 수트가 키아이템으로 떠올랐으며, 파워 수트 뿐 아니라 여성복 전반에 걸쳐 수트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파워 수트와 함께 봄시즌 컬러를 활용한 파스텔톤의 ‘컬러 수트’와 실용성을 갖춘 ‘쇼츠 수트’가 키아이템으로 제안된다. |
8 |  | [QTB] 20SS Green WGSN의 Instock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 리테일 업체를 통해 살펴본 19S/S 시즌 그린 컬러 어패럴이 전년대비 24%의 증가했고, 18F/W 시즌부터 시작된 그린 컬러의 강세가 무르익으며 19 S/S와 19 F/W를 지나, 20 S/S 시즌까지 주요 컬러로 강하게 떠오를 것이라 전망했다. 그럼 20 S/S에는 그린이 어떤 무드로 해석되는지 살펴보자. |
9 |  | [QTB] FW를 위한 16가지 Color Combinations 가을과 겨울을 위한 옷을 고르는 일은 어려울 수 있지만, 날씨가 추워졌다고 해서 다양한 컬러와 놀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가을 옷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다가오는 FW에 우리가 시도해 볼 수 있는 컬러 콤비네이션을 아래의 인스타그램과 브랜드 제품으로 살펴보자. |
10 |  | [QTB] 20SS Color Block 패션 검색 엔진 기업 ‘태그 워크(Tag-walk)’의 분석에 따르면 20SS 남성복 컬렉션에 사용된 ‘컬러 블록(Color Block)’ 트렌드가 지난 19SS 대비 116% 증가하며, 5가지 탑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올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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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FW Intertextile Shanghai Apparel Fabrics_Trend 2019 중국 상하이 추계 인터텍스타일 국제 섬유전시회(Intertextile Shanghail Apparel Fabrics 2019)가 중국 상해 홍차우에서 열렸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인터텍스타일 상하이는 세계 최대의 어패럴 패브릭과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전시회로, 이번에는 ‘All About Sustainability’ 구역을 따로 운영하며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20F/W 트렌드 포럼에서 [HUMAN ≒ TECH]라는 테마 아래 [Sense-Ability / Re-Make / Electro-Tonic / Know-How] 네 가지의 트렌드를 제안해, 각각의 컬러 · 패브릭 · 프린트와 피니싱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
12 |  | 2020 Business & Lifestyle Trend_01 Why?
2020 Business & Lifestyle Trend_01 Why? – 왜 라이프스타일인가? |
13 |  | [2020 winter Pre-Trend] AntiConsumer/SuperConsumer
[2020 winter Pre-Trend] Anti Consumer vs Super Consumer :: 충돌 간의 균형 :: |
14 |  | 밀레니얼 세대에 주목한다 ::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에 주목한다 ::현재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소비, 고용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칠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파악하고, 사회의 변화 흐름을 읽어본다. |
15 |  | 20FW Sports & Outdoor_03 Sensitive Comfort
03.Sensitive Comfort [섬세한 편안함] _Progressive Athleisure · 진보적 애슬레저 _Soft Sportism · 소프트 스포티즘 _Restoration & Recovery · 복원과 회복 |
16 |  | 20FW Sports & Outdoor_01 Reinterpreted Heritage
01.Reinterpreted Heritage [헤리티지의 재해석 ]_Rebirth of Heritage Brand · 헤리티지 브랜드의 재탄생 _Unexpected Inversion · 예기치 않은 반전 _Recycling Sustainable Design · 재활용 지속가능한 디자인 |
17 |  | [2020 winter Pre-Trend] Colors for Anti Consumer 소비주의에 대한 직관적인 액션을 상징하는 브라이트 컬러들과 천연 염색, 생분해성을 표현하는 컬러, 자연의 본질과 쉼을 표현하는 컬러로 구성된다. |
18 |  | [QTB] 뉴욕 패션위크 탑 트렌드 컬러 Pink (feat.Womb) 20S/S 패션위크가 한창인 지금, 태그워크(Tag-walk)는 가장 먼저 진행된 뉴욕 패션위크에서 돋보였던 컬러, 스타일, 아이템을 몇 가지의 탑 트렌드로 제안하며, 여기에 [Pastel/Sorbet], [Pink], [Fluo], [Blue], [Orange]의 5가지 컬러 그룹을 포함시켰다. 그럼 태크워크가 제안한 뉴욕 패션위크 탑 트렌드 컬러 [Pink] 속 Womb 컬러를 만나보자. |
19 |  | [2020 winter ICReport] Final Colors
[2020 winter ICReport] Final Colors 플라스틱인 듯한 :: 수목의 :: 여가 태고의 목소리 :: 발명하다 |
20 |  | [QTB] 소셜미디어에서 이슈되기 -5가지 전략 인스타그램에서 화제가 되기 위해 모든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경쟁해야 하는 오늘날의 소셜미디어 환경에서는 수많은 소음을 뚫고 이슈가 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렵다. 특히 독립 브랜드나 신진 디자이너들은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미디어에서 이슈가 될만한 순간(media moment)을 만들어내는 것이 쉽지 않지만,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미디어 모먼트는 인지도와 예산만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략도 중요하지만 운이나 타이밍도 중요하다. ‘바이럴이 되는’ 법칙은 없지만, 미디어 모먼트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소규모 디자이너 및 브랜드를 위해 다섯 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