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 12월 1일 온라인 개최 아바타와 함께 진행하는 ‘Nothing But DATA in Fashion’
2021.11.30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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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12월 1일 오후 3시부터 올해 세 번째 패션넷 트렌드 세미나인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온라인 세미나는 가상 스테이지에서 아바타의 사회로 진행하는 혁신적인 시도로 현장감과 흥미를 더한다. 런웨이 트렌드 및 마켓·리테일 동향, 패션 소비자 행동 변화 등 섬유패션업계가 필요로 하는 알짜정보들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패션넷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데이터 기반 정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자 ‘Nothing But DATA in Fashion’을 주제로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2S/S 시즌 런웨이로부터 수집된 이미지 약 1만 6천여 건의 데이터를 분석해 런웨이 이슈, 여성복과 남성복스타일, 컬러, 패브릭, 프린트, 아이템의 주요 트렌드를 전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분석해 2022년에 눈여겨봐야 할 마켓과 리테일 트렌드를 세세하게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소비자 서베이를 통해 팬데믹 이후 나타난 국내 20~50대 패션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패션기업 마케팅 전략 등을 제시한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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