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버, ‘스마트앱 어워드 2021’ 최우수상 수상
2021.12.23 목요일
  • 조회수95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만든 대한민국 1등 남성앱 하이버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한 ‘스마트앱 어워드 2021’에서 패션쇼핑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브랜디는 지난 2020년 ‘스마트앱어워드’에서 패션쇼핑앱 ‘브랜디’로 패션문화쇼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남성앱 ‘하이버’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 선도적인 플랫폼 개발 기술 및 노하우를 통해 성공적인 버티컬 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하이버는 패션뿐 아니라 명품, 스포츠, 디지털 카테고리까지 남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필요한 모든 쇼핑을 제안하는 ‘남성앱’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하이버는 버티컬 커머스의 장점을 극대화해 탐색 과정에서 불필요한 정보를 과감히 제거한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제품 선택의 고민을 줄여주는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더욱 쉽고 편리한 탐색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남성들의 어떤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을지’에 포커싱해서 모든 기획전과 프로모션, 쇼핑 아이템을 제안해 남성에게 특화된 쇼핑 앱답게 남성의 취향과 관심사를 잘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은 물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하이버는 2018년 11월 출시됐으며 누적 다운로드수 600만 건, 누적 회원가입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