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펜’ 유튜버 쭈언니와 협업상품 히트 2일 만에 2억 원 판매
2022.04.14 목요일
  • 조회수89

이랜드가 전개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SHOOPEN)’이 유튜버 ‘쭈언니’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봄 여성화 2종과 백팩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슈펜X쭈언니 컬렉션은 온라인 패션 쇼핑 앱 지그재그를 통해 지난 11일 출시했다.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어 이틀간 매출 2억 원을 돌파해 슈펜의 단일 상품 최단 시간 판매 기록을 갈아치웠다.

 

슈펜은 이번 협업상품의 인기 요인을 누적 조회수 1,000만 회에 달하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쭈언니’와의 5개월간 협업 과정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상품의 완성도를 높인 점에 있다고 밝혔다.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부자재 선정까지 ‘쭈언니’가 함께 참여해 MZ세대 여성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적용했다.

 

여성화 ‘쭈언니 슬링백’은 굽 높이를 4센티미터와 6센티미터로 나눠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올해 인기 컬러를 반영한 7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처음 신어도 발이 아프지 않은 구두’를 모토로 제작해 편안한 착화감이 장점이다.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기획한 ‘쭈언니 백팩’은 데일리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백팩으로 디자인했다. 유명 브랜드의 20만 원대 상품에서 사용하는 고급 원단과 부자재를 사용했으나, 가격은 합리적인 9만 원대로 출시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