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91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산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온택트 어썸하이킹(Ontact Awesomehiking)’을 성황리에 마쳤다.
K2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 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캠페인으로, 지난해에 이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온택트’ 하이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온택트 어썸하이킹은 4월 30일과 5월 1일 이틀 간 진행됐으며, 국내 등산 명소로 알려진 전국의 13개 산 중 참가자가 원하는 산을 한 곳 선택해 개별로 하이킹을 하며, 온라인으로 주어진 하이킹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북한산, 관악산, 청계산, 인왕산, 광교산, 계양산, 설악산, 계룡산, 무등산, 지리산, 금정산, 팔공산, 한라산 등 전국 13개 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신청자 모집 당일 7시간만에 1,000명이 신청하며 조기 마감되는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전국에서 지원한 많은 참가자들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사전 랜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K2 클린백을 활용한 클린산행과 하이킹 실전 노하우를 배우며, 참여자들 간 자유롭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SNS에서 활용 가능한 하이킹 캐릭터 스티커를 개발해 등산 인증의 재미를 더하고, 참가한 명산에서 남기는 ‘인생샷 촬영’ 미션과 환경보호 실천을 인증하는 ‘K2 클린백 미션’ 등 다양한 미션 수행 프로그램으로 클린 산행 문화를 전파하고 재미 요소를 배가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