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15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국내 걷기 여행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개해 오고 있는 ‘아이더로드 캠페인’이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GPS 기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 내 ‘아이더로드 클럽’ 가입자수가 2021년 4월말 대비 약 5배가 증가했으며, ‘아이더로드’ 관련 인스타그램 콘텐츠 수도 4,000여건을 기록하며 동기간 대비 약 5배 늘었다.
올해 아이더는 동해안(해파랑길 50개 코스)과 남해안(남파랑길 90개 코스), 제주도에 이어 서울과 경기 도심까지 아이더로드의 코스를 확장하며 참가자들의 코스 선택권과 접근성을 더욱 확대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더로드 서울·경기 도심 코스는 서울 둘레길 전구간(8코스), 서울 도심의 한양도성길, 근교산자락길, 생태문화길, 한강·지천길과 경기 둘레길 전구간(60코스)이다.
아이더의 ‘아이더로드 캠페인’은 GPS 기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트랭글 앱 내 코스북을 통해 다양한 걷기 코스를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 활동을 기록·인증할 수 있다. ‘아이더로드 클럽’을 통해 완보 스템프를 모아 리워드를 받고, 참가자 간 정보도 교환할 수 있다.
아이더로드 코스를 걷고 완보를 인증하거나 코스에 포함된 여행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서울과 경기 코스에서 참여 인증을 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매월 진행되는 참여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야외활동에 대한 니즈와 아이더로드의 다양한 코스, 확대된 접근성이 맞물리며 아이더로드 캠페인에 대한 참여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매력의 걷기 코스를 지닌 아이더로드에 참여해 걷기 여행이 선사하는 즐거움과 천천히 걸으며 마주하게 되는 도심 속 경관, 자연의 아름다움 등 색다른 묘미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