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디자이너 온라인 편집샵 ‘1215디자이너스’ 15일 오픈 산북동실장님들패션협동조합, 30여개 브랜드 입점…오픈기념 다양한 할인전
2022.06.15 수요일
  • 조회수131

산북동실장님들패션협동조합(대표 이상봉)이 15일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졸업 및 입주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라인 편집샵 ‘1215 디자이너스’을 오픈했다.

경기북부 미래 고부가가치 섬유・패션산업을 이끌어 가기 위해 설립된 산북동실장님들패션협동조합은 지난 3월 경기북부 섬유 → 디자인 → 생산 간 지역 협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1215 디자이너스(ILLYILO DESIGNERS)’ 공동 브랜드를 런칭했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출신의 신진디자이너 전문 온라인 쇼핑몰 ‘1215 디자이너스(www.1215.co.kr)’은 졸업 및 입주디자이너의 상품을 소개한다. 국내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대구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 부산패션창작스튜디오 중 지원 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한 것이다.

그동안, 전국 4곳의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에서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소규모 플리마켓이나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매출에 대한 기대가 단기간에 그쳤지만 1215 디자이너스는 지속적인 매출 빌드업을 위해 온・오프라인를 연계하여(전문 온라인 쇼핑몰 오픈, 대형 유통 채널 오프라인 편집샵 입점 등) 공격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군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비건타이거’, ‘쎄쎄쎄’, ‘데일리미러’, ‘쎄르페’, ‘프레노서울’, ‘므아므’, ‘줄리앤데이지’, ‘세인트이고’ 등 서울패션위크 및 패션코드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3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으며, 특히 경기북부 우수한 섬유기업 원단과 생산을 통해 제작된 상품(Made in Gyeonggi-do, Yang-ju)을 위주로 판매한다.

온라인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회원에게 전원 무료배송 및 5,000원 할인쿠폰 지급하며, 특히 경기도민 대상으로는 즉시 사용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강동구 소재의 여성 인권상담소 ‘소냐의 집’ 과의 협업을 통해, 가방 전면부의 로고와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코스터를 직접 손바느질로 한땀 한땀 제작해 눈길을 끄는 이현규 디자이너(크래프터유니온/토이뜨)의 리프백을 25% 세일, 히피와 락, 힙합이 혼합된 패션을 제안하는 이상화 디자이너(쎄르페)의 상품을 최대 31% 세일, 긍정적이고 천진난만한 순수함을 하이엔드 패션으로 전개해 나가는 김대성 디자이너(키모우이)의 신상품 20% 세일 등 다양한 할인전을 진행한다.

1215 디자이너스 관계자는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편집샵까지 확대 운영을 통해 경기 북부 섬유패션산업의 대표적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