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썸머 바캉스 시즌 특수몰이 한창 래쉬가드, 패밀리룩부터 물놀이 용품까지…우리 가족 휴가철 필수 아이템은?
2022.07.01 금요일
  • 조회수99

◆여름철 바캉스 필수 아이템_한세드림 ‘모이몰른’, ‘컬리수’, ‘플레이키즈프로’.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바캉스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대거 늘고 있다. 때 이른 무더위에 여름 휴가를 앞당겨 계획하고 있는 데다, 거리두기 완화로 인한 보복 소비 심리까지 더해지면서 올해 바캉스 수요는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실제로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97.3%가 올해 여름 휴가를 떠나겠다고 답하기도 했다.

특히나 더위를 잊고 시원함을 한껏 즐길 수 있는 물놀이는 바캉스의 꽃이다. 아이가 있는 가족은 워터파크나 수영장부터 바다, 계곡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휴가를 계획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유통업계 역시 수영복 등 관련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가족과 즐기는 오랜만의 여름 휴가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필수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을까.

피부 보호와 체온 유지 돕는 ‘래쉬가드’ 인기
성인용부터 아동용까지 소재 & 디자인 다양


최근 비치웨어 트렌드는 단연 ‘래쉬가드’다.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에 따르면 6월 1~14일 수영복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했으며, 수영복 카테고리 인기 상품 10개 중 절반은 래쉬가드로 나타났다. 래쉬가드는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할 수 있어 성인부터 아이들까지 크게 각광받고 있다. 패션업계 역시 성인부터 아이들까지 공략할 수 있는 래쉬가드 신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는 올 6월 워터 스포츠 전용 소재 ‘리사이클 트리코트’를 사용한 래쉬가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체형과 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믹스매치가 가능하며, 롱 슬리브 풀오버 스타일부터 세미크롭 루즈핏, 반팔 등 다양한 상의 라인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워터스포츠웨어 브랜드 ▲배럴은 ‘써머 오브 유스 컬렉션’을 통해 퓨어퍼플, 사하라핑크 등 다채로운 컬러감을 강조한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이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아동용 제품도 눈길을 끈다. 유니크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은 최근 래쉬가드 신상품 4종을 출시했다. 모이몰른의 래쉬가드는 햇빛을 가려주는 플랩캡을 함께 구성해 자외선으로부터 얼굴과 목을 보호해주며, 집업 스타일로 보다 편리하게 입고 벗을 수 있다. 남아용 튜브맨래쉬가드, 휘슬래쉬가드와 여아용 에리얼래쉬가드, 비치래쉬가드 등 모이몰른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담은 다양한 디자인 역시 아이들의 취향을 공략하는 요소다.


◆르꼬끄 프렌치 바캉스 컬렉션.

■ 휴가철 패션 ‘패밀리룩’ 주목
편안한 ‘라운지웨어’도 눈길


휴가철 패션으로 여행 무드를 한껏 살리는 것도 휴가의 묘미다. 같은 디자인의 티셔츠로 완성하는 패밀리룩을 입고 가족 사진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 심플한 디자인에 점프맨 로고가 포인트인 ▲플레이키즈프로의 조던 키즈 에센셜 반팔세트와 성인용 조던 에센셜 플라이트 23 반팔 티셔츠를 함께 선택하면 깔끔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패밀리룩이 가능하다. 혹은 비슷한 색상이나 패턴으로 시밀러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숙소에서 편안한 차림으로 저녁 시간을 즐기기 위한 라운지웨어도 함께 준비해보자.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시원한 촉감의 냉감 소재 의류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컬리수는 최근 ‘냉장고 원단’으로 불리는 냉감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의 셋업 라운지웨어를 출시했다. 알록달록한 그래픽, 상큼한 컬러감의 라운지웨어로 편안하게 여름밤을 즐길 수 있다.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 안전 용품
다양한 아이템 준비도 필수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를 위해서는 물놀이 안전 용품 준비도 중요하다.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나이비몰은 암링재킷과 스윔베스트 등 물놀이 안전 용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5mm 두께의 PE폼이 6장씩 들어가 충분한 부력을 유지하며, 흘러내림 방지 어깨끈과 튼튼한 버클을 적용하여 안전성을 더했다. 또한 ▲SSG닷컴은 ‘아동 바캉스 대전’ 프로모션을 통해 ‘캐치티니핑 배낭 물총’과 ‘인텍스 메탈 프레임 대형품’ 등 물놀이 완구나 외출용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쾌적한 물놀이를 위해 여러 가지 아이템들을 함께 챙기면 더욱 편리하다. ▲모이몰른의 리카&스윔타올가운은 흡수성이 좋은 면타올 소재로 물기 제거에 용이하고, 물놀이나 목욕 후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이외에도 혹시 모를 날카로운 이물질과 미끄러짐 등을 방지하기 위한 아쿠아슈즈, 간단한 휴대용품을 소지하기 좋은 방수팩 등을 챙기면 보다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케어 제품 역시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한세드림 마케팅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바캉스 수요가 늘어나면서 휴가철을 겨냥한 아이템들을 찾는 소비자들도 예년 대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3년 만에 본격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만큼, 패션 및 유통, 키즈 업계 역시 휴가와 물놀이를 즐기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정환 기자(jwa@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