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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를 전개하고 있는 에코마케팅(대표 박효영)이 본격 IPO(기업공개) 추진에 나선다. 에코마케팅은 21일 상장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후 절차에 따라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 예심 청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다르는 에코마케팅 편입 후 박효영 단독대표체제로 전환하면서 경영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고 상품 기획 및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하는 등 전폭적인 브랜드 리빌딩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기존 레깅스 외에도 맨즈 라인 등 다양한 애슬레저 품목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여성 요가복 브랜드’에서 ‘국내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로 리브랜딩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안다르의 매출은 에코마케팅이 인수하기 전 2020년 기준 700억 원대에서 인수한 직후 2021년 기준 1천억 원대로 크게 성장했다. 인수 직후 3, 4분기에 흑자 전환하면서 예상보다 빠른 경영정상화를 이뤄냈다. 또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이 예상되고 있어 올 연말까지 매출은 1700억 원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에코마케팅 박효영 대표는 “지난 해 5월 이후 기존 안다르에 적재되어 있던 여러 리스크를 해소해 나가고 경영정상화에 힘쓴 결과 애슬레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안다르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IPO를 통해 안다르의 브랜드 가치제고와 주주 이익실현 등 좋은 기회로 이어져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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