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메인’ 인수 클래식 감성의 여성고객 타깃
2022.07.28 목요일
  • 조회수131

‘말본골프’, ‘코닥어패럴’, ‘디아도라’ 등을 전개하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메인(PORT MAYNE)’을 인수한다.

포트메인은 2021년 론칭한 브랜드로,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해 쉽게 코디 가능한 필드 룩을 제안하는 컨템포러리 골프웨어이다.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 중에서도 하이엔드 디자인, 제품력,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성소비층의 호응을 얻으며, 일찍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의 포트메인 인수 배경은 여성소비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닌 포트메인의 잠재적 성장 가치와 브랜드력을 발판으로, 자사 보유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추구할 골프웨어 포트폴리오 확장에 목적이 있다.

현재 하이라이트브랜즈는 백화점 골프웨어 부문 매출 상위권을 기록 중인 말본골프를 전개 중이다. 이번 포트메인 인수로 자사 포트폴리오에 골프웨어 브랜드를 하나 더 추가한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오프라인중심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와 온라인기반의 럭셔리감성 포트메인 등 투 트랙의 브랜드 운영으로 경쟁이 치열한 골프웨어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구조 마련 및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주도권을 갖는다는 포석이다.

장기적 안목에서 이번 인수가 갖는 의미는 또 있다. 골프와 테니스 등 프리미엄 스포츠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고, 소비주체로 부상한 여성핵심 타깃에 맞춰 새롭게 재편될 에슬레저 시장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골프웨어 부문을 비롯해 모든 비즈니스에서 우먼스 카테고리를 보다 강화하고, 애슬레저 비즈니스영역으로 스펙트럼을 넓혀 급변하는 시장 및 소비자 니즈에 선제 대응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포트메인을 럭셔리 에슬레저 골프웨어로서 확고히 포지셔닝하는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포트메인이 일본, 캐나다 등 해외 유통망 운영에서 쌓은 해외 컨텐츠 운영 노하우와 온라인 비즈니스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스타일리시함을 내세운 우먼스 카테고리를 단계별로 사업부문에 편입,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브랜즈 이준권 대표는 “포트메인 인수는 장〮단기적 관점에서 에슬레저 시장에서 자사 보유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만한 결정”이라며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한 발 앞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핵심소비자 성향에 맞춰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