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아카이빙 플랫폼 ‘리스트업’ 론칭 패션 아이템 수집 즐기는 MZ세대 필수 앱 
2022.11.08 화요일
  • 조회수239

패션 아이템 아카이빙 플랫폼 리스트업이 베타 버전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론칭했다. 리스트업은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이나 쇼핑한 물건의 영수증과 사진을 등록해 모바일 폰에 저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리스트업 안에서는 이렇게 완성된 하나의 세트를 데이터라고 칭한다.

 

리스트업에서는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4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MAKE YOUR DATA’는 데이터를 마이페이지 안에 쌓아서 나만의 아카이브를 만들 수 있다. 카테고리 분류 기능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분류하고 저장할 수 있다.

 

‘SHOW YOUR LIFESTYLE’는 내 게시물에 데이터를 태그로 활용할 수 있다. 내 아이템들의 착용 사진을 올릴 때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태그로 활용해 리스트업 이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MANAGE YOUR ITEMS’는 내가 보유한 물건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손 쉬운 물건 관리가 가능하고 더 이상 활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쉽게 파악하고 분류할 수 있다.

 

‘TRADE YOUR ITEMS’는 활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데이터를 매개로 리스트업 안에 있는 마켓에 매물로 올릴 수 있다. 마켓에서는 회원가입때 받은 이용자들의 취향을 적용해 취향에 맞는 물건들을 우선적으로 노출시킨다. 그리고 1:1거래가 끝난다면 물건과 데이터를 함께 구매자에게 보내줄 수 있다.

 

리스트업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