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젝시믹스와 ‘고객 후기 연구소’ 기획전 열어 상품 추천 위젯 기능 활용
2022.11.23 수요일
  • 조회수118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 민준기)와 애슬레저 1위 브랜드 ‘젝시믹스’가 ‘고객 후기 연구소’ 기획전을 열었다.

 

‘고객 후기 연구소’는 젝시믹스에서 수집된 약 242만 개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의견으로 제작된 고객을 위한 기획전이다. 젝시믹스 리뷰의 자연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각 추천 항목에 맞는 상품을 자동 추천한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자가 노출 상위 상품을 선택했던 것과 달리 젝시믹스의 ‘고객 후기 연구소’는 판매자의 개입을 배제한 고객 리뷰 기반의 상품 추천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구매 기준을 제시한 것이다.

 

‘고객 후기 연구소’는 고객 리뷰 만족도,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준으로 △지금 주목해야 할 상품 △젝시믹스만의 인기 비결 △실시간 인기 급상승 △트렌드 리포트 △카테고리 베스트 총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량, 상품 조회수 등 정량지표로 상품을 추천하거나, AI가 고객 리뷰를 분석한 정성지표를 활용해 키워드별로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우선 정렬한다. 

또한 각 상품의 리뷰 평점과 긍정 점수가 높은 리뷰 키워드 및 키워드별 평점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들의 상품 평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객 후기 연구소’는 젝시믹스 공식 사이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