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99
2023년 계묘년(癸卯年) 설 명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면 해제 한 후 처음 맞는 설 명절을 앞두고 키즈 패션업계는 본격적인 ‘키즈 운동화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학기 용품을 미리 준비하거나 선물하는 수요가 높은 명절 대목을 맞아 ‘엔데믹 전환 수요’ 잡기에 나선 것이다.
더네이쳐홀딩스에 따르면 2021년 1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4개월간 매출 추이를 살펴본 결과 21년 12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신발 매출은 전월 대비 150% 이상 늘었으며, 2월 신장률은 11월 대비 250%를 상회했다. 첫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이전에 미리 아이들의 책가방과 운동화를 준비하는 부모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요는 판매에 선행하는 빅데이터 분석에서도 나타난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3년간의 검색량을 살펴보면 ‘키즈 운동화’와 ‘어린이 운동화’ 키워드 검색량은 매년 1월 초부터 서서히 상승하기 시작해 3월 초에 정점을 찍고 하락하다 8월 말~9월 초에 다시 오르는 추세를 보였다. 키즈 신학기 용품을 준비하거나 선물하는 수요가 높은 시기가 1월~3월, 8월~9월이기 때문이다. 특히 매년 1~2월은 온 가족이 모이는 ‘설 명절’이 있어 조카나 손주에게 선물하는 수요가 높아 업계의 전통적인 키즈 운동화 성수기로 꼽힌다.
이에 올해도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블랙야크 키즈’ 등 주요 키즈 패션 브랜드들은 설 명절 이전에 2023년 S/S 시즌 키즈 신제품을 선보이고, 신학기 용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는 2023 S/S 시즌 신학기 스니커즈 ‘라보카 키즈 V2’, ‘컨투어 키즈’ 등 2종을 최근 선보이고, ‘키즈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3 S/S 시즌 신학기 백팩 구매 시 내셔널지오그래픽 ‘라보카 키즈 V2’, ‘컨투어 키즈’ 제품 3만원 할인 리워드 쿠폰을 증정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2023 S/S ‘라보카 키즈 V2’
‘라보카 키즈 V2’는 지난해 S/S 시즌부터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의 베스트 신발 아이템이다. 올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로 선보인 ‘라보카 키즈 V2’는 베이직한 컬러와 포인트컬러의 배색으로 코디가 용이한 클래식 조거 스타일이다. 내외측과 힐을 감싸는 러버 아웃솔이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제공하며, 바닥 전체의 돌기형태 러버 조각으로 논슬립 기능을 더했다. 아이들의 발이 편할 수 있도록 엘라스틱밴드 신끈을 적용하고, 벨크로로 사이즈를 조정해 안정감 있게 발을 잡아준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2023 S/S ‘컨투어 키즈 V2’
이번 시즌 처음 출시된 키즈 스니커즈 아이템인 ‘컨투어 키즈’는 캐주얼한 착장부터 러닝까지 함께할 수 있는 클래식 러닝화로 성인 제품도 준비돼 있어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다. ‘등고선’을 모티브로 한 아웃솔 그래픽이 안정감 있는 보행을 도와주며 높은 접지력으로 논슬립 기능을 강화했다. 성인 제품보다 러버 아웃솔 면적을 50% 줄여 가볍게 해 아이들에게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블랙야크 키즈는 ‘2023 설맞이 쇼핑지원금 증정 이벤트’를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신학기 책가방 컬렉션과 청키 운동화 ‘프리즘’, 아우터, 맨투맨, 베스트, 모자 등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쇼핑 지원금을 최대 7만 원까지 제공한다.

리바이스 키즈, 플레이키즈-프로를 운영하는 한세엠케이는 오는 24일까지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바이스키즈는 쑥쑥포인트멤버십 회원 및 카톡 친구 대상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올해 봄여름(SS) 시즌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멤버십 등급별로 최대 3만원 할인 혜택을 즉시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VIP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SS시즌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5만원 이상 구매 시 온도가 표시되는 텀블러를 증정할 예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관계자는 “계묘년 첫 명절을 앞두고 높아지는 신학기 신발 수요를 고려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한층 높인 키즈 풋웨어를 선보였다”면서 “특히 올해부터는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에서 완전히 벗어나 집 밖에서의 활동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키즈 시장의 성장세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