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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입점 쇼핑몰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및 빠른 배송 시너지로 1월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월 에이블리 쇼핑몰 주문 수는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 소호 패션 비수기로 통하는 만큼 패션 플랫폼 업계 거래액이 떨어지는 시즌에도 육육걸즈, 쇼퍼랜드, 베니토, 원로그, 98도씨, 니어웨어, 사뿐 등 국내 유명 인기 쇼핑몰들이 에이블리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고, 2030 유저들의 재방문 및 구매 전환율이 대폭 상승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에이블리는 입점 셀러의 성공적인 안착과 매출 증진을 돕는 셀러 상생 차원에서 시작한 ‘쇼핑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성과 달성의 주요 원동력으로 꼽았다. 에이블리는 쇼핑몰 입점부터 성장 단계별 목표 수립 및 운영 전략까지 트렌드 패션 전문 MD가 1:1 집중 관리를 통해 책임지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약 10억 개의 고객 선호 데이터(상품 찜), 4,500만 개 리뷰, 판매 및 검색 지표 등 탄탄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쇼핑몰 니즈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쇼핑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 성장 및 고객 데이터 확보에 성공한 쇼핑몰 사례도 늘고 있다. 오피스룩으로 인기 높은 쇼핑몰 ‘베니토’는 에이블리의 데이터 기반 컨설팅을 통해 기획한 상품을 출시, 타겟 유저 취향 공략에 성공하며 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약 4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데일리룩 쇼핑몰 ‘98도씨’의 경우, 98도씨 단독 기획전을 통해 고객 선호를 뜻하는 ‘상품 찜’ 수 10만 개를 단숨에 확보하며 고객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쇼핑몰관 내 ‘빠른출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유저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고, 쇼핑몰 매출 증대를 이끈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빠른출발’은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24시간 이내 빠른 출고 가능한 쇼핑몰 상품을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로, 앱 메인 화면 또는 쇼핑몰 탭 내 ‘빠른출발’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외출복 수요 증가 및 해외여행 활성화에 따른 시즌리스 트렌드로 빠른 배송 니즈가 확대되며 ‘빠른출발’ 서비스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는 곧 쇼핑몰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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