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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감 소재 의류, 간편복으로 에너지 절감 운동
4월 중 ‘쿨 코리아’ 패션쇼…공공 민간 부문에 보급

패션그룹형지 쿨코리아 애너지절감 국민캠페인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부터 최준호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 사장, 권영설 KTN미디어그룹 부회장, 최혜원 형지I&C 사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이종범 형지에스콰이아 부회장.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3월 20일 인천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쿨코리아 에너지절감 국민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쿨코리아(Cool Korea) 캠페인은 정장 대신 냉감소재 근무복 또는 시원한 옷을 입는 에너지 절감 운동인 동시에 ‘매력적인 한국’의 스타일과 한국 문양 등을 가미하는 국가브랜드 제고 캠페인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노 타이’ ‘노 재킷’을 기본으로 냉감소재 셔츠, 브라우스, 반바지, 신발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형지는 ‘쿨 코리아’ 간편복을 개발, 4월 중 ‘쿨 코리아’ 패션쇼를 갖고 공공부문과 민간 기업, 협회, 단체 등에 보급할 계획이다. 패션그룹형지는 쿨코리아 캠페인에 뜻을 같이 하는 기업, 단체, 미디어 등과 함께 이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인도네시아의 ‘바틱’ 처럼 공공부문 종사들이 일상 근무복으로 입고, 국제적 행사에서 공식 의상으로 사용 가능한 한국 대표 여름 의복으로 정착 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훈민정음 글자체를 심은 간편복, 한국전통문양 등을 디자인으로 적극 활용해 ‘K패션’의 한 영역으로 개척하겠다는 목표도 갖고 있다.
냉감 의복 보급 외에도 아침근무 운동, 실내온도 26도 실천 운동 등을 펼치고 ‘에너지 절약왕 선발대회’ ‘에너지 절감 아이디어 공모전’ 등 공익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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