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개硏, 패션그룹형지 등과 친환경 섬유 개발 MOU 체결
2023.03.26 일요일
  • 조회수117

왼쪽부터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 최준호 사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 우시산 변의현 대표.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23일 인천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사장 최준호) 및 우시산(대표 변의현)과 의류 폐자원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제품 개발과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세 기관은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친환경 섬유소재 개발 협업 강화, △폐기 대상 의류․가죽 상품의 자원순환 사업 추진, △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ESG 경영 추진, 그리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 기획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폐PET병을 물리적으로 재생하거나 PET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 및 재중합하는 방법 등을 통해 재생 PET 원료와 원사를 제조하여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업과 의류 재활용 자원순환 사업 등 친환경 섬유소재 개발을 위한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환경문제 해결에 가장 핵심적이라 할 수 있는 폐의류 재자원 활용에 관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까스텔바작은 17개 브랜드 전국 2천여 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학생복, 유니폼, 제화잡화, 쇼핑몰에 이르는 종합패션기업이다. 우시산은 울산과 부산, 대구 등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기업으로 폐자원을 업사이클링하는 자원순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