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2년간 ‘패션 브랜드’ 거래액 3.5배 성장
2023.03.29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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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한 해 패션 브랜드 거래액이 2021년 대비 3.5배(253%) 성장하며 소호 쇼핑몰과 브랜드를 아우르는 여성 패션 최대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패션을 개성 표현의 수단으로 여기는 MZ세대 트렌드 및 소호, 브랜드 상품을 한 곳에서 탐색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요청으로 2021년 3월 패션 브랜드관을 정식 오픈했다.

지난 해 하반기(2022년 7월~12월) 패션 브랜드 거래액은 2021년 동기 대비 151% 급증했으며, 상반기(2022년 1월~6월)와 비교해도 56%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올해 들어(2023년 1~2월) 거래액도 전년 대비 2배(104%) 늘어나는 등 꾸준한 거래액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신규 고객 유입도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까지 패션 브랜드 상품을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100만 명에 달한다. 3월 패션 브랜드 구매자 중 지그재그 첫 구매 고객은 약 3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패션 브랜드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비율도 68%를 넘을 정도로 충성 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2030 여성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대규모 입점과 구매자수의 증가가 가파른 성장을 이끌었다. 2년 전 120여 브랜드와 시작해 현재 약 3,30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30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할 정도로 규모 면에서 크게 성장했다.

‘미쏘’, ‘로엠’, ‘룩캐스트’, ‘시티브리즈’, ‘슈펜’, ‘필인더블랭크’, ‘고세핸드백’, ‘칼린’, ‘젝시믹스’, ‘질바이질스튜어트’ 등 패션부터 잡화까지 수많은 브랜드가 지그재그에 입점해 국민적 인지도를 쌓고 있다. 실제 올해 1월 해당 10개 브랜드의 구매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9% 급증했으며, 거래액은 브랜드별 입점 월 대비 평균 256% 증가했다. 브랜드별로는 미쏘의 올 1월 거래액이 입점 첫 달 대비 514% 성장했으며, 로엠 3131%, 룩캐스트 1803%, 시티브리즈 거래액은 1521% 급증하는 등 많은 브랜드가 지그재그 입점 후 국내 2030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대중적 인지도와 거래액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한편 지그재그 패션 브랜드관은 ‘커버낫’, ‘스파오’, ‘룩캐스트’, ‘프루아’, ‘파인드카푸어’, ‘도프셉’,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엘바테게브’, ‘휠라 언더웨어’, ‘배럴’ 등 글로벌 브랜드부터 캐주얼,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셀렉션을 확보하고 있다. 브랜드관 내에서도 ‘디자이너관’, ‘애슬레저관’, ‘이너웨어관’, ‘캐주얼관’ 등의 전문관을 각각 운영하며 앱 전면에 노출 중이다. 이외 신진 디자이너 성장을 위한 지원과 브랜드 단독 기획 콘텐츠인 ‘쇼케이스’ 등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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