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쇼룸 입점 브랜드, 상반기 매출 3배 증가 무신사, W컨셉, 브랜디, 서울쇼룸 등과 협력 성과
2021.08.10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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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장영승)은 서울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이 온라인 플랫폼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이서울쇼룸은 서울시 패션 산업과 유망 디자이너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유통 플랫폼으로 패션 전문 온라인몰 입점, 패션쇼, 패션마켓, 컨설팅 등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속 패션업계 비대면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패션업계 온라인 재편을 이끌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W컨셉, 브랜디, 서울쇼룸 등과 협력을 통해 하이서울쇼룸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안정적인 온라인 유통채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무신사는 모델 화보, 매거진 등 콘텐츠와 브랜드를 결합하여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에 하이서울쇼룸 브랜드를 알리고 있으며, W컨셉은 최근 신진 아티스트인 ‘유라’를 활용한 버추얼 콘서트를 선보이며 MZ세대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브랜디는 영향력 있는 패션 유튜버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제작해 신진 디자이너 및 브랜드를 알리고 소비자와의 적극적 소통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쇼룸은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강화해 매출증대에 집중하고 있다.

 

SBA와 온라인 플랫폼사의 지속적 협력을 통한 하이서울쇼룸 입점 브랜드의 올해 상반기 플랫폼사 매출은 약 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코로나 이전의 매출을 회복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SBA는 상반기 매출 호조에 힘입어 하반기까지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신진 디자이너와 온라인 플랫폼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 경쟁력 및 매출 확대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문구선 SBA 거점지원본부장은 “SBA는 비대면 중심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신진 디자이너가 온라인 판도를 개척하고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서울 패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잠재력을 갖춘 브랜드들이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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