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수협, 옴니채널 텍스비즈 통합 마케팅 본격화 Ktextile 오프라인 스마트 쇼룸 개소
2021.06.28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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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수출입협회(회장 민은기, 이하 섬수협)가 산업통상자원부 섬유패션활성화기반마련사업 내 세부 사업인 ‘O2O4O 텍스비즈 통합마케팅 시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3일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섬유센터에 ’Ktextile 오프라인 스마트 쇼룸‘을 개소했다.

섬수협에서 구축한 Ktextile Sourcing Showroom은 바이어 초밀착형 스마트 쇼룸으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ktextile.net과 ICT 기반의 오프라인 쇼룸을 결합해 옴니채널 통합 마케팅을 지원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의 경계를 넘나드는 옴니채널 Ktextile의 일관된 브랜딩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 섬유기업의 내수 시장 확대와 비대면 마케팅 시대의 글로벌 도약을 지원한다.

Ktextile Sourcing Showroom에서는 프리미엄 섬유 수출 기업의 시즌 신규 개발 아이템을 선보이는 ‘Ktextile Marketplace’ 컬렉션 존과 프리미엄 섬유 제품 소량 오더 전용관인 ‘See Now, Buy Now’ 컬렉션존을 운영한다.

국내외 바이어들은 오프라인 쇼룸 내 Ktextile Marketplace 컬렉션존을 통해 시즌별 트렌드를 반영한 개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동시에 Ktextile.net 플랫폼 내 상시로 마련되는 프로모션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제품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가 온.오프라인으로 바로 보고, 바로 사는 소량 오더 전용 “See Now, Buy Now” 컬렉션존을 통해 소량 오더 수요 맞춤형 옴니채널 핀셋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섬수협은 Ktextile.net 플랫폼에 소량 오더 전용 온라인 상설 공간을 마련하여 국내외 소량 오더 바이어를 대상으로 옴니채널 프로모션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Ktextile 오프라인 스마트 쇼룸에서는 ICT 기반의 디바이스를 통해 제품 고유의 QR코드를 인식하여 제품 상세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데이터화 된 섬유 제품의 물성값을 CLO 3D 소프트웨어에 맵핑하여 3D 가상 의상을 시뮬레이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섬수협은 오는 7월 동대문에 위치한 무신사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Ktextile 오프라인 스마트 쇼룸을 추가 개소한다. 무신사 스튜디오는 국내 섬유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로서 섬유패션 전문 브랜드 및 디자이너 기업에 사무공간, 시설, 서비스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섬수협은 무신사 스튜디오 내 국내 바이어 초밀착형 ‘인하우스 스마트쇼룸’을 구축하고, 국내 바이어의 소량 오더에 특화된 ‘See Now, Buy Now’ 컬렉션존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무신사 스튜디오에 입점한 약 300여개사 1,500여명의 섬유 패션 업계 종사자들의 활발한 쇼룸 이용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국내 바이어 맞춤형 상생 협력 방안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섬수협은 글로벌 바이어 공략을 위해 파리, 밀라노, 뉴욕 등 해외 섬유패션 특화 거점 도시 내 코트라 해외 무역관과의 협업을 통해 Ktextile 오프라인 스마트 쇼룸을 연내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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