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패션·뷰티 포트폴리오 대폭 강화 명품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 ‘센존’ 유치
2021.08.02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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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이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하며 올해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한다. 사진은 브룩스브라더스(왼쪽)와 센존 블루라벨 브랜드 로고

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이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하며 올해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한다. ‘美 대통령의 수트’ 브룩스 브라더스와 프리미엄 여성 브랜드 센존을 유치해 패션 브랜드 자산의 매력도를 끌어올린다. 뷰티에서는 스위스 ‘주베나’, 이탈리아 ‘릴라스틸’, 이탈리아 ‘보로탈코’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5월 TV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한 신규브랜드 ‘CJ온스타일’을 론칭한 CJ ENM 커머스부문은 패션 성수기인 FW시즌에 대형 브랜드를 전격 영입, 성장 드라이브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패션 전문몰 ‘셀렙샵’은 63.9%, 뷰티 전문몰 ‘더뷰티’는 지난해보다 71% 성장(4~6월 기준) 하는 등 통합 브랜드 론칭 효과를 보고 있다. 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취급고도 전년 동기 대비 261%, 인플루언서 커머스 채널인 ‘픽더셀’도 22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플랫폼 성장 효과에 대형 브랜드 영입이 더해져 하반기에는 더욱 시너지를 내겠다는 포부다.

 

특히 이번 글로벌 브랜드 유치는 모바일 사업자로 전환을 선포하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의 디지털 역량이 브랜드 영입 성공 동력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CJ온스타일은 브룩스 브라더스와 센존을 TV 홈쇼핑, 온스타일 온라인 쇼핑몰 및 해당 브랜드 자사몰, 오프라인 사업 운영 등으로 다각화 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러한 패션 브랜드 사업 전개로 올해 약 1조원 대의 패션 브랜드 취급고를 올리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은 하반기 이런 대형 브랜드의 영입과 함께 상품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재배치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모바일 전용 상품을 대거 확대해 패션 사업의 모바일화를 가속화한다. 모바일 전용 상품은 작년비 165% 확대 운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선택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앞으로 온라인 패션시장을 견인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패션과 함께 3554 여성고객의 주요 소비 품목인 뷰티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대폭 강화된다. 일단 패션과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고객층의 선호도가 높은 해외 유명 브랜드 론칭이 눈에 띈다.

 

스위스 프리미엄 스킨케어 ‘주베나(JUVENA)’, 이탈리아 1등 약국 화장품 ‘릴라스틸(Rilastil)’, 이탈리아 국민 바디크림 브랜드 ‘보로탈코(Borotalco)’ 등 새로운 글로벌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뷰티 소비축이 SNS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감안, 모바일 중심의 브랜드도 적극 발굴 육성한다. ‘티르티르(TIRTIR)’, ‘누본셀 블랑두부(NUBORN CELL BLANC DUBU)’, ‘라비앙(LAVIEN)’ 등 SNS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규모화에 성공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은 하반기에도 꾸준히 신규 브랜드를 영입해 육성한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와 CJ온스타일의 인플루언서 플랫폼 ‘픽더셀’ 등 온스타일의 자사 채널을 총동원해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내셔널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모바일을 축으로 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함에 있어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차별화된 상품은 중요한 핵심 자산”이라며 “하반기에는 CJ온스타일의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더해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세호 기자(kfnewspsh@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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