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텐’ 조인혁 작가와 콜라보 티셔츠 출시 뉴트로 감성의 8가지 그래픽, 환경에 대한 메시지 담아
2021.04.13 화요일
  • 조회수155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뉴트로 감성의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했다. 조인혁 작가는 레트로(Retro, 복고)를 새롭게 해석한 신조어 뉴트로(New-tro) 아트웍의 대표 작가로, 한국적 빈티지의 로고와 패키지로 화제가 된 카페 ‘프릳츠’의 디자인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후 작가 특유의 감성과 무드로 일러스트, 로고 디자인, 브랜딩,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탑텐과 조인혁 작가의 협업은 ‘환경’을 키워드로 8가지의 아트웍을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 국립공원 환경단체의 주도로 시작된 캠페인 LNT(Leave No Trace, 흔적 남기지 않기)의 지침을 위트 있는 아트웍으로 표현해 냈으며 이는 사람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기 위해 지켜야 하는 지침을 담았다.

탑텐 관계자는 “이번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은 환경에 대한 메시지인 만큼 1년이 넘는 준비 기간과 사전 기획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며 “조인혁 작가 특유의 레트로한 무드를 탑텐만의 심플하고 베이직한 스타일로 다양하게 풀어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뿐만 아니라 중장년 전 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협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