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다재다능 클래식 백팩 선봬 일상부터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
2021.02.04 목요일
- 조회수72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친환경성, 내구성, 실용성까지모두 갖춘 ‘데이 팩(Day Pack) 컬렉션’을 출시한다.
파타고니아의 데이 팩 컬렉션은 튼튼한 내구성과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은 클래식 백팩 라인이다. 주 원단은 리사이클 나일론(50%)과 고강도 나일론(50%)이 혼합된 소재를 사용했고, 안감에는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적용하는 등 파타고니아의 친환경 제품 철학이 반영됐다.
주 원단에 쓰인 리사이클 나일론은 생산 후 버려진 원단, 방적 공단에서 모은 원사, 직조 공장에서 나온 자투리, 폐어망 등을 재활용해 만들어졌다. 이번 시즌 파타고니아는 재활용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새로운 원단 사용을 최소화하고 일반 나일론 원단을 만드는데 필요한 석유 사용량을 줄였으며, 이는 일반 나일론 원단 생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8% 감소시키는 효과로 그 과정에서 총 158만 킬로그램 이상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었다.
데이 팩 컬렉션은 리퓨지오 팩(Refugio Pack), 팍사트 팩(Paxat Pack), 차카부코 팩(Chacabuco Pack)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y 패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