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튜디오케이’ 증강현실 패션쇼 ‘판타지’ 개최
2021.10.05 화요일
  • 조회수83

아티스트메이드(대표 홍혜진)가 전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가 202 2S/S 컬렉션을 맞아 특별한 디지털 패션 체험 전시를 선보인다.

 

아티스트메이드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에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 주관하는 ‘디지털 산책 퓨처쇼 2021’ 체험·전시 분야에 참가해 인터랙티브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더스튜디오케이의 ‘FANTASY’ 컬렉션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FANTASY(판타지)’는 패션의 판타지적 속성을 매개로 코로나19로 증폭된 자연으로의 결핍을 해소하고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현실의 배경 및 의상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지털 아트를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선보이는 전시이다.

더스튜디오케이의 ‘FANTASY’ 컬렉션은 미디어 아티스트 빅터 장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컬렉션 콘텐츠를 완성했다. 컨셉은 실제 있을 법한 익숙한 자연의 요소를 초현실적인 판타지를 기초로 한 내추럴 판타지이며, 초현실에 부합한 표현 방법으로 AR 기술을 활용하여 컬렉션 컨텐츠의 재미를 더했다.

 

아티스트메이드 홍혜진 대표는 “이번 전시는 향후 패션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상업 브랜드 혹은 상업 시설과 디지털 아티스트가 연계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특히 이번 전시는 증강현실(AR)의 기술을 일상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고부가가치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어 더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한편, ‘FANTASY’ 컬렉션 전시는 10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웹사이트(http://fashionfantasy.kr/)를 통해 재관람이 가능하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