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솔루션 크리마, 고객사 2천 개 돌파
2021.10.26 화요일
  • 조회수94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 고객사가 2천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리마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리뷰 작성 과정을 간소화해 리뷰 작성률을 높여주는 ‘크리마 리뷰’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리뷰 작성률을 평균 3.8%에서 12.4%로 약 3배 이상 끌어올렸으며, 리뷰 관리 시간 역시 70% 이상 단축시켰다.

이 밖에도 개별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크리마 타겟’, 체형에 맞는 최적의 사이즈 추천으로 교환∙반품률을 약 18% 이상 감소시켜주는 ‘크리마 핏’ 솔루션이 있다. 

창립 초기 스타일난다, 핫핑 등의 소호몰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크리마의 서비스는 코오롱몰, 탑텐몰, 위즈위드 등의 국내 유명 브랜드를 거쳐 LG전자, 롯데홈쇼핑, 이랜드 등과 같은 대기업들도 선택하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채널이 급부상하면서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리빙, 식품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리뷰의 위상이 높아진 점 역시 주요하게 작용했다. 현재 티르티르, 아이소이, 데싱디바 등의 유명 뷰티 기업들은 물론, 동서가구, 에이블루, 클럭 등이 속한 리빙 분야와 대웅제약, 안국건강, 세리박스 등의 제약·식품 분야 기업들까지 크리마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이처럼 가파른 성장세에 크리마는 올해 4월,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향후 마케팅 및 세일즈 인재 충원에 집중해 더욱 본격적인 고객사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