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87

‘컨셉코리아 뉴욕 2022 F/W’를 통해 공개되는 이성동 디자이너의 ‘얼킨(UL:KIN)’ 패션필름에는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댄스크루 ‘코카앤버터’의 멤버 리헤이가 등장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뉴욕패션위크 공식 프로그램으로 ‘컨셉코리아 뉴욕 2022 F/W(Concept Korea NY 2022 F/W, 이하 컨셉코리아)’를 16일(한국시각) 오전 9시 30분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잉크·노앙·얼킨 패션필름에 국내 톱 모델 및 댄서 뮤즈로 활약
‘컨셉코리아’는 K-패션의 역동성과 잠재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뉴욕패션위크에서 매 시즌 패션쇼를 진행하고 있다.
콘진원은 코로나19 이후 해외 현장 참여가 어려워졌음에도 패션필름 형식을 통해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해왔으며, 이번 F/W 시즌에도 총 3개 브랜드의 디지털 패션쇼 개최 및 현지 홍보·비즈니스 등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F/W 시즌 패션필름에서는 국내 톱 모델과 댄서들이 이혜미 디자이너의 ‘잉크(EENK)’, 남노아 디자이너의 ‘노앙(NOHANT)’, 이성동 디자이너의 ‘얼킨(UL:KIN)’ 등 세 브랜드의 뮤즈로 활약해 세계 패션업계 바이어는 물론 국내외 팬들의 이목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남노아 디자이너의 ‘노앙(NOHANT)’ 패션필름 스틸컷.
‘잉크’의 패션필름에는 모델 최소라, 배윤영, 박희정, 정소현, 김도현이 등장해 브랜드만의 우아하면서도 고전적인 분위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노앙’은 밴드 ‘새소년’의 보컬 황소윤의 곡 과 예능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한 댄스크루 ‘에이치’의 안무 연출이 더해진 패션필름을 통해 몽환적인 컬렉션 이미지를 담아냈다. ‘얼킨’은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댄스크루 ‘라치카’의 멤버 가비와 ‘코카앤버터’의 멤버 리헤이, ‘원트’의 멤버 효진초이 등이 총출동해 얼킨만의 컨셉을 색다르게 선보일 예정이다.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컬렉션 선봬 바이어 공략
또한 콘진원은 K-패션과 컨셉코리아 참여 브랜드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자 광고 캠페인을 마련했으며, 2022 F/W 시즌 패션필름에 대한 티저 영상을 지난 14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 허쉬브로드 전광판을 통해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컨셉코리아를 통해 선보인 세 브랜드의 컬렉션은 뉴욕을 거점으로 한 세일즈 플랫폼 ‘주어(JOOR)’ 입점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되며, 뉴욕패션위크 기간에 맞추어 매거진 ‘데일리 프론트 로우(Daily Front Row)’와의 인터뷰를 지원하는 등 현지 맞춤형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혜미 디자이너의 ‘잉크(EENK)’ 패션필름 스틸컷.
후속 세일즈 및 브랜드 홍보를 이어가고자 국내 바이어 및 매체를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성수 ‘비컨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쇼룸을 운영하며, 해외 바이어 및 매체 대상으로는 콘진원의 글로벌 쇼룸 ‘더 셀렉츠(The Selects)’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파리 현지에서 세일즈 캠페인을 전개한다.
콘진원 대중문화본부 김락균 본부장은 “컨셉코리아를 통해 K-패션과 K팝, 댄스, 영화 등과 컬래버레이션을 꾀하는 패션필름을 선보이며, 매 시즌 색다른 시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콘진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K-패션과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해외진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컨셉코리아 디지털 패션필름은 뉴욕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www.nyfw.com)를 통해 한국시각 기준 16일(수) 오전 9시 30분에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콘진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콘진원은 지난 14일부터 2022 F/W 시즌 패션필름에 대한 티저 영상을 뉴욕 타임스퀘어 허쉬브로드 전광판을 통해 선보였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