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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룩이 전개하는 필드와 일상을 이어주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골프웨어 브랜드 ‘아페쎄 골프(A.P.C. GOLF)’가 지난 21일 오픈한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이 오픈 당일 기준 골프 브랜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아페쎄 골프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21일 일 매출 4천만원을 달성하며, 골프 조닝 역대 최고 론칭 매출을 기록했다. 작년 지포어(G-fore)가 달성했던 최고 론칭 매출액인 3천만 원과 비교하면 130% 증가한 수치다.
뿐만 아니라 최단기간 1억 원을 달성하면서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누적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서 접전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신규 론칭 브랜드가 거둔 성적으로는 이례적이다.
이 같은 결과는 아페쎄 골프의 차별화된 스타일과 이미지가 MZ세대 골퍼들의 감성을 제대로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아페쎄 골프는 이미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페쎄가 지켜온 심플함과 클래식함을 기본으로 하면서 힙합과 자유로움의 감성을 더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들도 일상과 필드 모두 착용 가능한 스타일이다.
여성 라인 중에서는 데님을 활용한 미디스커트, 캐주얼한 무드의 피케 티셔츠, 기능성 소재의 점프수트가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남성 라인에서는 니트 베스트, 면 혼방 팬츠가 인기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골프모자와 보스턴 백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브랜드 슬로건이 곳곳에 숨어있는 제품들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인 “I BELIEVE WE GOT A SHOT”은 창립자 장 뚜이뚜의 철학을 반영한 것으로, 골프와 삶 모두에 있어 불가능한 것도 꿈꿔보는 긍정적이고 유머러스한 에티튜드를 지향한다는 의미다.
한편, 아페쎄 골프 매장은 아페쎄 매장을 설계해온 건축가 로랑 데루(Laurent Deroo)가 필드의 자연적 요소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아페쎄 매장에서 상징적으로 보여지는 내추럴 톤의 우드와 스틸 소재의 조합을 기본으로 하되, 골프 필드를 연상시키는 곡선 디테일과 그린 컬러의 영국식 카펫을 더해 자연적 요소를 표현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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