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에서 느끼는 ‘코텔로’의 봄 종로구 ‘서촌’에 팝업 스토어 열어
2022.03.03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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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텔로’ 서촌 팝업 스토어 전경.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kotelo)’가 서울 종로구 서촌(자하문로 48)에 ’22년 봄 시즌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해 10월, 밀레니얼 세대 여성을 타깃으로 편안한 일상을 지향하는 고가성비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를 론칭했다. 코텔로는 범용성 높은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 좋은 품질의 상품이 20~30대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지난 시즌 대표 상품인 윙 칼라 니트 풀오버는 세 차례 리오더를 진행해 천 매 이상 판매됐을 정도다. 또 코텔로는 올해 들어 2월까지 누계 매출이 목표 매출의 150%를 달성했다.

 

코텔로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등 온라인 채널에서 주로 사업을 전개하는 동시에, 20~3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상권에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유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비이커 한남, 카페 콘하스 한남/연희, 더현대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팝업 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올해 첫 팝업 스토어의 장소는 ‘서촌’으로 정했다. 서촌은 최근 MZ세대에게 가장 ‘힙’한 동네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분위기 속에서 골목 곳곳 쇼핑, 맛집, 전시 ‘핫플’이 모여있다.

 

코텔로는 오는 8일까지 종로구 서촌에서 이번 봄 시즌 신상품으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서울 속 파리’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편집숍 오에프알 서울, 부트 카페와 인접해 있다.

 

코텔로는 올봄, 일상 속에서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로 구성된 컬렉션을 출시했다. 소프트 페미닌 감성을 바탕으로 옐로우, 라벤더 등 화사하고 따뜻한 컬러를 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색감을 적용한 와플 집업 스웻셔츠, 독특한 디자인의 크롭 랩 니트 카디건, 리사이클 원사로 제작된 립 조직 니트 카디건 등 일부 상품은 이미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 부드러운 촉감의 테리 스웻셔츠/쇼츠 셋업과 냉감 원사를 적용해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시스루 니트 풀오버, 목선과 소매선이 여성스러운 브이넥 원피스, 파스텔 컬러가 산뜻한 데님 팬츠 등도 선보였다.

 

한편, 코텔로는 팝업 스토어 방문 후 본인 인스타그램에 코텔로 계정(@kotelo_official)을 태그한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의류, 일회용 카메라, 1만원 할인권, 사쉐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코텔로’ 봄 시즌 이미지.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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