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웍스’ 온오프 연계 메타버스 박람회 개최
2022.03.07 월요일
  • 조회수116

CJ온스타일 자회사 펀샵의 캠핑 브랜드인 ‘브루클린웍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및 일산 킨텍스에서 동시에 캠핑 페어를 개최한다. 펀샵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캠핑 페어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쇼핑 경험 또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브루클린웍스’ 캠핑페어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과 일산 킨텍스 ‘2022 캠핑&피크닉 페어’에서 10~13일 사흘간 동시 진행된다. 펀샵은 이를 계기로 젊은 신규 고객층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한다. 메타버스가 최근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사이에서 가상 놀이공간으로 급부상하며, 관련 플랫폼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먼저 체험한 뒤 실제로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브루클린웍스’가 뉴욕의 브루클린을 모티브로 한 감성 캠핑 브랜드인만큼, 해외 사용자 비율이 높은 메타버스 플랫폼이 글로벌 고객 공략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

 

펀샵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오프라인 박람회 이상의 행사를 준비했다. ‘브루클린웍스’의 인지도와 브랜드 팬 층의 충성도를 높이자는 취지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캠핑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브루클린웍스’ 브랜드 총괄 디자이너가 진행하는 Q&A 세션을 열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보물찾기 게임 1~4등 고객에게는 필드체어/파라솔풀세트/써모케틀/제트박스 50L를, O/X 형식의 퀴즈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셰이드, 쿨러, 담요 등의 캠핑 필수용품을 제공한다.

 

펀샵은 곧 다가오는 봄 캠핑 시즌에 사용하면 좋은 22년 최신 아이템을 이번 메타버스 캠핑 페어에서 최초 공개한다. 캠핑족에게 인기 높은 아이템이 많다. 다양한 추가 수납공간으로 실용성 높은 40L 기어백, 기타 테이블과 함께 확장형으로 혹은 개별로 사용 가능한 Z박스 철제 상판 등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브루클린웍스 제품은 실용성과 디자인이 뛰어나, 캠핑 용품이지만 실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하이브리드 용도이다. 상품 라인업도 캠핑/피크닉 용품부터 의식주용 라이프스타일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한편, ‘펀샵’은 2002년 11월 이색 상품 전문 쇼핑몰로 오픈한 이후 장난감·전자제품·취미용품을 비롯한 아이디어 상품을 제안하는 독보적인 컨셉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특히 3040 취향을 반영한 덕심 자극 상품을 발굴, 판매하면서 ‘어른이(어른과 어린이의 합성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브루클린웍스’는 ‘반짝이는 모든 것이 금은 아니다(All that glitters is not gold)’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캠핑 상품을 넘어 실용성과 심미성까지 갖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 투박하지만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브루클린’ 감성을 담은 캠핑 상품들을 제안하고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