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에코펫’, 배민상회 찜용기로 출시
2022.03.15 화요일
  • 조회수82

‘에코펫’으로 만든 배민상회 찜용기.

휴비스(대표 신유동) 폴리에스터(PET) 발포 소재인 에코펫(ECOPET)이 배민상회의 찜용기로 출시된다.

에코펫은 폴리에스터를 발포시켜 미세한 공기층이 형성된 시트 형태로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인체에 무해한 식품용기 소재이다. 우수한 내열성과 열 차단성으로 음식을 오랜 시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용기의 겉면은 뜨겁지 않아 취급이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배민상회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운영하는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몰로 다양한 식재료 및 식품배달용기, 포장재 등을 판매하고 있다.

휴비스와 배민상회는 작년 5월부터 에코펫이 적용된 배달용기를 공동 개발해 왔다. 그 동안 배민상회에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에코펫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용도, 디자인 등을 결정하는데 공을 들였다. 다른 포장재들과의 호환성 등 포장/배달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소재에 구현하였으며, 배달용기에서 요구되는 보온성과 음식물이 세지 않는 수준의 체결성을 고려한 테스트도 수차례 진행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코펫 용기는 찜닭이나 아구찜과 같은 찜요리 용기로 최적화되어 보온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무게를 견디는 내구성 및 체결력 또한 합격점을 받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에 기반한 재질별 규격 시험에 통과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by 패션넷
  • 맨위로
목록

FASHIONNET 사이트맵

닫기

사이트맵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