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올봄 나들이룩 보온성 갖춘 아우터 인기
2022.04.07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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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해 3월 소비자 앱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간절기 의류에 대한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따뜻하면서도 봄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가벼운 아우터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돋보였다. 얇은 상의에 걸치기 좋은 ‘가디건’ 키워드는 3월 한 달간 50만 건 이상 검색되며 올봄 대표 아우터로 자리 잡았다. ‘Y2K(Year 2000)’, ‘하이틴’ 패션 트렌드 영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볼레로 가디건’의 올해 3월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6%, ‘크롭 가디건’은 67% 각각 증가했다.

 

올해 3월 ‘가죽자켓’, ‘청자켓’, ‘바람막이’, ‘후드집업’ 등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특히 비 소식이 있던 3월 마지막 주에는 방수 기능으로 활용도 높은 바람막이와 레이어드하기 손쉬운 자켓류 위주로 검색량과 주문 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보온성을 갖춘 상의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났다. 가을 겨울철 데일리 아이템으로 꼽히는 맨투맨의 인기가 3월까지 이어지면서 ‘봄맨투맨’ 검색량이 193% 늘었으며, ‘후드티’는 67%의 증가율을 보였다. 다양한 상의 위에 간편하게 걸쳐 입을 수 있는 ‘조끼’도 60%가량 많이 검색됐다.

 

에이블리는 올봄 의류 쇼핑에 있어 ‘보온’이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원피스, 반팔 등 야외활동을 고려해 가벼움을 중시했던 지난해 동기간 패션 트렌드와는 다른 양상이다. 갑작스레 찾아온 꽃샘추위의 영향으로 3월이면 급감하던 아우터와 두께감 있는 상의 아이템의 인기가 지속되는 동시에, 봄 시즌에 맞춰 밝은 컬러 상품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전례 없던 봄 추위에 유저들의 쇼핑 패턴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이 관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날씨, 시즌별 이슈, 트렌드 등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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