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35
최근 소셜미디어에서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등 운동 관련 해시태그를 단 인증글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증샷 문화와 건강 관리에 대한 높아진 관심이 결합되면서 걷기, 달리기, 등산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관련된 브랜드 활동들이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는 길을 걷거나, 산을 오르는 등 참여형 캠페인을 마련하며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스킨십 강화에 나서고 있다.

‘아이더’의 ‘아이더로드 캠페인’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걷기 여행의 즐거움과 국내 걷기 여행길의 우수성을 알리는 ‘아이더로드 캠페인’ 코스를 서울과 경기 도심까지 확장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더로드 서울·경기 도심 코스는 서울 둘레길 전구간(8코스), 서울 도심의 한양도성길, 근교산자락길, 생태문화길, 한강·지천길과 경기 둘레길 전구간(60코스)이다.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를 배경으로 진행되었던 ‘아이더로드 캠페인’이 서울과 경기 지역까지 코스가 확대되면서 가까운 도심에서도 아이더로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다채로운 선택권과 편리한 접근성으로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즐거운 걷기 여행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아이더로드 캠페인’은 GPS 기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앱 내 ‘아이더로드 클럽’을 통해 완보 스템프를 모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K2’는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온택트 어썸하이킹(Ontact Awesomehiking)’을 개최했다.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 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캠페인으로, 올해는 온라인 기반의 ‘온택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온택트 어썸하이킹’은 4월 30일과 5월 1일 이틀간 실시하며, 지난 4월 1일 선착순으로 참가자 1,000명을 모집했다. 전국 13개 산 중 원하는 산을 선택해 개별로 하이킹을 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션 완주자 전원에게는 K2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MVP상, 플라이하이크상 등 특별 시상도 마련되어 있다. 본 행사에 앞서 오는 4월 21일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랜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하이킹 미션 공개와 함께 K2 클린백을 활용한 클린산행과 하이킹 실전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블랙야크’의 ‘343 챌린지’
블랙야크는 ‘343 아크 GTX’ 출시 기념 ‘343 챌린지’ 산행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돕는 등산화 ‘343 시리즈’와 함께 건강한 산행 후 일상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343 시리즈를 구매하고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에서 산행을 인증하면 참여 가능하다. 단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과 매장에서 4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산행 인증을 완료한 1위부터 10위까지는 343 시리즈의 제품을 증정하며, 343위까지의 모든 도전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343 챌린지’ 패치가 전달된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업계의 참여형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지만, 야외활동은 더욱이 직접 경험을 해야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이 있기에 활발한 참여와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