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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지구에 플러스가 된다는 의미를 담아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러스틱(PLUSTIC)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기업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는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이번에는 이마트와 손을 잡았다.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는 지난 1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데이아’에서 이마트와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캠페인’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회 블랙야크 상무와 형태준 이마트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을 비롯해 해양환경공단, 자원순환사회연대, 포스코, 한국피앤지, CJ제일제당, G마켓 등 가플지우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는 각 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가플지우는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및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이마트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 매장 내 플라스틱 회수함 운영 및 연안 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며 수거된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해 플라스틱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자사가 구축한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으로 이마트가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기능성 티셔츠로 재탄생 시킨다. 이 티셔츠는 이마트 임직원들의 유니폼과 고객들을 위한 굿즈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정회 블랙야크 상무는 “소비자들의 일상과 가장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이마트를 비롯해 각 분야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파트너들의 영향력을 통해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폭발력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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