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이엔블랙야크-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파트너십 체결
2022.04.21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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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일 진행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 원더플 캠페인’ 시즌3 공동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7개 기업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홍윤희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사무총장,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 형태준 이마트 지속가능혁신센터 부사장, 뒷줄 왼쪽부터 염성식 SSG닷컴 ESG 담당, 서민석 지마켓글로벌 부사장,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한국 코카-콜라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 원더플 캠페인’ 시즌3 공동 진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를 비롯해 이마트, SSG닷컴, 지마켓글로벌,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 등 7개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플라스틱 선순환을 위해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소비자 참여형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원더플(ONETHEPL)’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이다. 지난 1-2시즌 참여 신청이 8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으며, 총 33.5톤의 페트병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블랙야크가 신규로 합류해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파트너십이 한층 확장될 예정이다. 특히, 블랙야크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러스틱(PLUSTIC) 친환경 제품 생산하는 등 자원 순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캠페인의 마지막 단계인 친환경 리워드 굿즈 제작을 맡게 된다.

 

또, 블랙야크 매장 내 페트병 수거함 운영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 생수 및 음료 소비가 많은 만큼 30만명이 넘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플랫폼에도 페트병 재활용을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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