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02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생활 속에서 자연과의 진정한 공존을 그리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네파 그린마인드 캠페인은 ‘자연을 향한 작지만 가장 선구적인 움직임’을 주제로 자연과의 공존을 위한 메시지를 영상, 제품, 프로모션 등을 통해 다채롭게 전한다. 네파의 친환경 제품과 활동을 총칭하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하고 생활 속 작은 친환경 실천을 강조한다.
먼저, 네파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 옥수수에서 추출한 당분으로 만든 원사, 미생물에 의해 가수분해 및 생분해가 가능한 원사 등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자연과의 공존을 위하는 브랜드로서 올해 친환경 제품의 비중도 전체의 절반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네파가 자연 환경을 대하는 방향성을 담은 ‘그린마인드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자연을 향한 네파의 태도를 다시 쓰다’라는 컨셉으로 네파의 친환경 원사의 공정 작업의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에 대한 네파의 관심과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고민을 전한다.
이번 캠페인의 대표 제품인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는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폴리 원사로 만들어져 일반 폴로 대비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물 사용량, 탄소 배출량을 줄인 제품이다. 옷을 만드는 데에 사용된 재활용 페트병의 개수가 기입된 텍과 라벨을 부착해 친환경 메시지를 더했다.
이 티셔츠는 에코 컨셉을 지향하는 그래픽을 디자인에 활용해 더욱 의미가 깊다. 루즈핏에 카라의 컬러포인트가 어우러져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착용 가능하다. 남녀공용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며 색상은 크림, 블랙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