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101

‘볼디스트’ 스타필드 하남 팝업스토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 강화에 나선다.
볼디스트는 지금까지 코오롱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유통 전개에 힘써왔다. 상품에 대한 리뷰를 실제 고객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이는 상품 업그레이드에도 적용되며 선순환의 과정을 형성해 온 것. 볼디스트는 이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상품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유통을 강화한다.
볼디스트는 5월 9일부터 2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서 4월 출시한 워크부츠 ‘볼트’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지난해 11월 볼디스트는 동일한 자리에서 첫번째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는데, 이때 목표 매출의 250%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첫 번째 팝업스토어가 볼디스트라는 브랜드 자체를 알리는 자리였다면, 이번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워크부츠 ‘볼트’를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현장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며,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또한 공구 브랜드 ‘디월트’의 신제품 공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꾸몄으며, 현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디월트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볼디스트’ 음성점.
볼디스트의 첫 번째 대리점도 오픈한다. 충북 음성의 공업단지에 위치한 산업 안전 전문용품 제조 기업 ‘공의산업’이 볼디스트의 첫 번째 대리점을 운영하게 된다. 주위에 20여 개 공업사가 단지를 이루고 있어 워크웨어나 장비에 대한 수요는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볼디스트는 음성점을 시작으로, 광주점 등 연내 전국 주요 지역 거점별로 추가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하반기에는 볼디스트 플래그십스토어 오픈도 계획 중이다.
박우혁 기자(hyouk@kfashionnews.com)
<저작권자 ⓒ K패션뉴스(www.kfashio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